학전 33주년 김민기

1991.03.15 ~ 2024.03.15

2024년 3월 15일 대학로 소극장이자 극단 학전이 문을 닫았다. 김민기 선생님의 암 투병과 누적된 재정 적자로 인해서 우리 공연 문화예술의 큰 밭이 이제 시대의 기억 너머로 사라지게 되었다.

엄혹했던 70년대부터 한국의 대중문화가 세계 속에 널리 사랑 받게 된 오늘에 이르기까지, 김민기 선생님의 음악과 공연들에 위로 받고 힘을 얻지 않은 사람이 누가 있을까? 나 또한 마찬가지… ‘아름다운 사람’은 언제나 나의 영혼의 노래다.

운 좋게도 학전을 거쳐간 배우님들이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패를 디자인하게 되었다. 내 마음 속의 감사함도 함께 담아 전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그저 행복한 마음으로 작업했다.

디자인은 단순하고 담백하게 풀어냈다. 김민기라는 이름에 화려한 장식이나 꾸밈은 어울리지 않는다. 학전이 걸어온 33년이라는 시간을 기하학적으로 단순화한 꽃으로 표현하여, 그동안 공연예술을 일구신 노고를 기리고, 그 가르침을 바탕으로 더 아름답게 꽃 피워 나가겠다는 배우님들의 감사와 약속의 마음을 담아 보았다.

소박한 형태의 호두나무 재질로 제작하였고, 뒷면에는 학전의 주요 연혁을 수록하였다. 학전 마지막 기념 공연 일정에 맞추느라 제대로 사진을 찍지 못해서 간단히 렌더링만 소개해 본다.

2024. 03

  • Trophy Design